자녀의 영어교육 시기를 결정하고 효과적인 영어교육방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학부모
다양한 영어교육 이론 기반의 과학적이며 자녀의 특성에 맞는 영어학습을 준비하는 예비 학부모
유아부터 중등까지 적절한 영어교육 시기,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소개한다. 조기교육의 효과 여부를 판단하고 아이의 발달 단계별 필요한 영어교육 과정을 설명한다.
파닉스 교육의 필요성 및 단어/문법 학습의 적정량, 원서 읽기의 효과와 읽기방법을 설명하고, 듣기/읽기/쓰기/말하기의 4대 영역 실력을 발전 시키기 위한 올바른 학습 순서를 알려준다.
자녀에게 입시만을 위한 영어가 아닌 활용할 수 있는 영어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방법을 알려준다.
영어를 둘러싼 여러 논의를 이해하고 자녀의 영어교육의 방법과 시기를 선택하는 안목을 기른다.
1.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우리 자녀교육법 - 영어편 OT -
2. 조기 영어교육은 효과적인가? 35분
3. 우리 아이 영어교육, 언제 어떻게 시작할까? 1부 25분
4. 우리 아이 영어교육, 언제 어떻게 시작할까? 2부 27분
5. 영어 공부 얼마나 필요한가? 1부 27분
6. 영어 공부 얼마나 필요한가? 2부 29분
7. 영어 파닉스 (Phonics) 교육의 의미는 뭔가? 30분
8. 영어 단어, 얼마나 알아야 할까요? 44분
9. 영어 문법은 아는데, 왜 말이 안되는 것일까? 1부 29분
10. 영어 문법은 아는데, 왜 말이 안되는 것일까? 2부 26분
11. 영어를 잘한다는 것의 의미는 뭘까요? 1부 23분
12. 영어를 잘한다는 것의 의미는 뭘까요? 2부 29분
13. 영어 원서 읽기의 효과와 방법 26분
14. 영어 능력이란, 말과 글은 같은 것일까? 1부 31분
15. 영어 능력이란, 말과 글은 같은 것일까? 2부 25분
16. 학교 영어교육과 영어 사교육의 차이는 뭘까? 39분
17. 영어 정독인가, 다독인가? 1부 24분
18. 영어 정독인가, 다독인가? 2부 22분
19. 영어 듣기, 읽기, 말하기 뭘 우선해야 하는가? 1부 28분
20. 영어 듣기, 읽기, 말하기 뭘 우선해야 하는가? 2부 29분
21. 영어 문법 공부는 해야 하는가, 왜? 1부 32분
22. 영어 문법 공부는 해야 하는가, 왜? 2부 28분
23. 중학교 영어교육, 무엇이 달라질까? 42분
24. 중·고등학교에서 영어를 잘한다는 의미는 무엇일까? 1부 23분
25. 중·고등학교에서 영어를 잘한다는 의미는 무엇일까? 2부 23분
26. 영어 내신과 수능은 같은 영어 능력일까? 1부 30분
27. 영어 내신과 수능은 같은 영어 능력일까? 2부 21분
28. 영어는 왜 오랫동안 공부해도 못하는 것일까? 1부 28분
29. 영어는 왜 오랫동안 공부해도 못하는 것일까? 2부 23분